본문 바로가기
Interesting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가격, 출시예정일 그리고 스펙(feat. 노이즈캔슬링)

by 오카이리 2020. 7. 19.

갤럭시 버즈 X, 갤럭시 버즈 빈 그리고 갤럭시 빈즈(갤럭시 빈) 등 여러가지 이름이 난무했지만, 삼성전자에서 출시하는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블루투스 이어폰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라는 이름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어떤 이어폰인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했는데요, 아이콘X가 그 시작이었던 것으로 보이며 이후 갤럭시 버즈, 갤럭시 버즈+를 출시하고서 차기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는 8월5일, 11시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하반기 Unpack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20 듀오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년초에 들었을때는 분명 갤럭시 빈즈 라는 이름으로 준비 중이었는데요, 아무래도 그 디자인 때문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마치 강낭콩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띄고 있는데요, 길이 약 2.8cm의 작은 사이즈로, 실제로 착용하면 우측 사진과 같은 느낌이 된다고 합니다. 귀 안에 콕 들어가 있는데, 사람마다 귓바퀴 모양이 다르다보니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팁을 교체하여 어느정도 사이즈를 사람마다 맞출 수 있지만,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버즈나 버즈+와는 다르게 오픈형 구조로 되어있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또한 오픈형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외부 마이크를 통해 잡음을 인식하고, 그에 반대되는 파장을 스피커로 송출하면서 외부 소리를 차단시키는 기능을 하는데요, 주로 귀마개처럼 외부소리를 기본적으로 일부 차단할 수 있는 커널형 이어폰에 탑재됩니다.(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오픈형임이 유출되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을 거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가능하다고 하니 그 성능이 어떨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삼성 제품은 애플과 비교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아직 제품이 출시되지 않아 노이즈캔슬링 수준을 비교할 수는 없겠지만 디자인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강낭콩 처럼 생긴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콩나물처럼 생긴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가히 콩들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겠네요. 그 찐따같았던 삼성이 맞냐 레알 실화냐 가슴이 웅장해진다...

그리고 MP3 저장 기능이 탑재된다고 하여 참 걱정이 앞서는데요, 바로 아이콘X가 해당 기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왼쪽 이미지가 아이콘X인데요, 버즈에 비해서 충전케이스도 크고 이어버드나 윙팁 사이즈도 꽤나 큰 편이라 오래 착용하고 있기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물론 커널형 이어폰은 오픈형 이어폰보다 장기간 착용감이 불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를 완전히 극복해낸 것이 바로 갤럭시 버즈입니다. MP3 저장을 한다면 메모리카드가 탑재되어야 할 것이고, 그게 없어진 버즈가 확실히 컴팩트하고 가벼워졌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탑재된다고 하네요...

 

물론 이 경우 장점도 분명히 있습니다. 굳이 블루투스로 연결된 스마트폰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좋아하는 노래를 넣어두면 이어폰 만으로도 노래를 들을 수 있죠. 다 스트리밍으로 노래듣지 요즘 누가 MP3를 다운받겠냐 싶겠지만 무거운 스마트폰을 들고 조깅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색상은 하늘색, 하얀색, 검정색 그리고 여태껏 한번도 없었던 구리색(?)이 먼저 출시될 예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처럼 다양한 색상이 추가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기다 한번 충전하면 약 11시간이나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베터리까지, 정말 삼성은 외계인을 고문해서 이런 제품들을 만들어내는 걸까요.. 지금까지 확인된 스펙만 보자면,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확실히 뛰어넘는 차세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커뮤니티를 통해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가격은 약 150달러(18~19만원)로, 에어팟 프로(현재 쿠팡 매매가 25만원)에 비하여 가격경쟁력도 갖춘 듯 보입니다. 두 제품의 주요 차이점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이고,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이라는 것이고 주요 경쟁 부분은 아무래도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픈형 이어폰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노이즈캔슬링 성능이 어떻게 될지 출시일이 정말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