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뿌셔/바바이즈유

바바이즈유 공략, 월드맵-9 깨질 수 있음(FRAGILE EXISTENCE)

by 오카이리 2020. 11. 26.

BABA IS YOU 공략 월드맵의 9번째 스테이지 깨질 수 있음(FRAGILE EXISTENCE)입니다.

바바이즈유 공략, 월드맵-9 깨질 수 있음(FRAGILE EXISTENCE)

이번 스테이지에서 LEVEL이라는 단어가 어떤 건지 조금은 더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어떻게 해야 할지 단번에 보이지는 않지만, 우선 WIN으로 정의된 사물이 없기 때문에 WIN 텍스트를 가져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WIN 텍스트 아래를 뭔가 막고 있네요.

바바이즈유 공략, 월드맵-9 깨질 수 있음(FRAGILE EXISTENCE) 첫 화면

LEVEL IS와 그 바로 아래 WEAK가 막고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려면 WEAK를 치워야 하는데, WEAK는 아래에서 위로 밀 수 밖에는 없게 되어있네요. 그리고 LEVEL IS도 코너에 막혀있어서 어떻게든 위로 올라가려면 LEVEL IS WEAK를 만들어야합니다. LEVEL이 약하다?? 이건 어떤 걸 의미할까요??

바바이즈유 공략, 월드맵-9 깨질 수 있음(FRAGILE EXISTENCE) LEVEL IS WEAK

넵 LEVEL IS WEAK를 만들자마자 스테이지 전체가 파괴됩니다. WEAK 상태에 있는 물체는 어떤 다른 사물과 겹쳐있으면 사라지죠. 그러니까 지금은 한마디로, 레벨(스테이지 자체)과 바바가 겹쳐있는 셈인거죠. 이전 슬라이드쇼 스테이지에서 처럼 우리가 보고있는 정사각형의 화면 그 자체가 정의된 텍스트가 LEVEL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텍스트를 보면, 우선 WALL IS STOP입니다. 그리고 WALL IS WALL이 있어서 다른 것으로 바꿔줄 수 없구요, WALL IS DEFEAT이 있어서 YOU로 정의된 바바와 겹쳐지면 안됩니다.(물론 STOP이 있으니 그럴일도 없겠죠) 그리고 벽 사이에 KEY IS KEY도 있으니 열쇠를 다른 사물로 바꿔줄 수도 없겠네요. 다시 안쪽을 보면, KEY IS HOT이 있습니다. 마침 DEFEAT으로 정의된 문은 DOOR IS MELT도 함께 가지고 있네요. 이 문을 먼저 열어주는게 우선일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힌트는 접은글(더보기 클릭!!), 정답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더보기

힌트1. 처음에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는 BABA IS YOU 그리고 KEY IS HOT 입니다. 여기에 열쇠 사물까지, 이들을 이용해서 문을 녹여보세요. 

더보기

힌트2. LEVEL IS WEAK라고 적힌채 올라갈 수 없게 되어있는 골목, 하지만 우리는 WIN 텍스트가 필요합니다. WIN 텍스트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은 벽을 밀거나 없애버리는 수 밖에 없겠네요.

더보기

힌트3. HOT으로 정의된 사물과 MELT로 정의된 사물은 쌍을 이룹니다. 여기서 HOT으로 정의된 사물은 따뜻한채로 남아있게 되구요, MELT로 정의된 사물은 HOT인 사물과 만나면 사라져버립니다.

바바이즈유 공략, 월드맵-9 깨질 수 있음(FRAGILE EXISTENCE) 정답영상

여기서는 WALL IS MELT 그리고 LEVEL IS HOT을 사용해줬습니다. 마치 뜨끈뜨끈한 후라이팬(LEVEL) 위에 놓인 버터(WALL)인 셈이죠. 그래서 WALL는 녹아 없어져버리고, LEVEL은 따뜻한채로 남아있습니다. 만약 이걸 반대로해서 WALL IS HOT / LEVEL IS MELT를 하면 스테이지가 녹아 없어집니다. 벽을 없애고 나면 WIN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KEY IS WIN으로 만들어서 열쇠위로 올라가거나, 그냥 LEVEL IS WIN으로 해줘도 바로 클리어할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