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A IS YOU 공략 여덟번째 화산동굴(VOLCANIC CAVERN)의 동굴 EXTRA1 대관식(CORONATION)입니다.
CORONATION은 아무래도 겨울왕국이 떠오르게 되는 제목이죠?? 영어공부 하면서 겨울왕국 OST를 워낙 많이 들었는데, 뭐 노래에 나오진 않지만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이라는 노래 바로 직전에 안나가 잠에서 깨어나며 IT'S CORONATION DAY!! 언니 대관식이라며 호들갑 떨죠~
임금이 왕위에 올랐음을 알리는 의식 이라고 하는데.. 여기 스테이지 제목은 굳이 왜 대관식인지 알수없네요 ㅇㅅㅇ..
이번 스테이지는 정말 어떻게 하라는건지 잘 모르게 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용암에 둘러싸인 규칙을 보면 KEKE IS YOU로 정의되어있고, LAVA와 ROCK은 DEFEAT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용암쪽으로는 가지 못하고, 따로 DEFEAT을 바꿀 수도 없습니다. 움직일 수 있는건 그냥 가운데에 있는 텍스트들과 ROCK 밖에 없습니다. WIN이 바깥에 있는걸 보면 여기서 어떤 것을 WIN으로 정의하고서 거기 올라가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ROCK은 이미 DEFEAT으로 정의되어 있죠..? ROCK IS WIN으로 정의한다고 해도 클리어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면 TEXT IS WIN을 만들어야 하는 걸까요?? 텍스트는 기본적으로 케케가 밀 수 있게 되어있어서 올라갈 수 없죠.. SWAP을 이용해서 뭔가 하는걸까요?? 어떻게 하면 클리어 할 수 있을까요??
힌트는 접은글(더보기 클릭!!), 정답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힌트1. 네 TEXT IS WIN을 만들고, 텍스트 위로 올라가서 클리어 하는 게 맞습니다.
힌트2. 돌은 어차피 DEFEAT으로 정의되어 있으니 ROCK IS WIN을 만들어봐야 의미 없습니다. 돌 위에 올라갈 것이 아니기 때문에 ROCK IS SWAP을 하는 것도 의미없죠. ROCK IS PUSH를 만들어놓고 나머지 텍스트를 움직여보세요.
여기서의 메카니즘을 한번 더 텍스트로 설명해보겠습니다. 먼저 ROCK IS PUSH인 상태에서는 텍스트와 돌을 겹칠 수 없습니다. 먼저 돌 위에 텍스트를 올려둔 뒤에 ROCK IS PUSH를 만들어야합니다. 그리고 TEXT IS SWAP을 만든 상태에서 위로 밀어주는데, 그러면 돌은 PUSH이기 때문에 케케와 함께 위로 한칸 이동합니다. 이때, 텍스트는 SWAP 규칙이 적용되어 있어서 돌이 있던 자리에 WIN이 오게되고, 케케가 있던 자리에 SWAP이 오게 됩니다. 그러면 TEXT IS WIN이 적용되고, 케케와 텍스트가 겹친 상태가 되어서 바로 클리어가 되는 방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