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ing

어스2(earth2) 가상부동산 가상토지 투자로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자!!

by 오카이리 2021. 4. 20.

요즘 여기서도 저기서도 투자 이야기가 끊임없이 들려옵니다. 주식은 물론이고 부동산, 청약에 코인까지! 아무런 가치도 없다고 했지만 17~18년도 엄청난 열풍을 불러왔던 비트코인은 당시 떡락했었지만 지금은 다시 8천만원을 돌파했죠... 바야흐로 투자의 시대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earth2를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왜 이렇게 투자 열풍이 불게되었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의 수익 증가가 현물의 가치상승을 따라잡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옛날에는 은행 적금만 넣어도 잘먹고 잘살았죠. 그래서 우리 어른들은 주식이라는 것을 도박과 비슷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와 '투기'를 구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대기업 다니는 직원들도 단순히 월급만 모아서는 본인 소유의 집을 살 수 없는 수준으로 집값이 올랐습니다. 직장인들은 이제 월급만 받아서는 '잘' 살 수 없게 된 것이죠!! 힘든 회사생활 이후 혹은 주말 틈나는 시간을 이용해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에 대해 공부하곤 합니다. 여기에 하나, 신기한 소스를 가져왔습니다. 오를대로 오른 집, 땅을 가상현실에서 살 수 있다면 어떠신가요??

바로 어스2라는 플랫폼을 이용하면 가상의 지구에서 땅을 매매하여 투자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earth2 를 검색하시면 가장 상단에 위치해있는 이곳, 어스2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Earth2는 말 그대로 두 번째 지구라는 뜻입니다. 실제로 지구와 동일하게 형성된 가상 현실과 물리적 현실 사이의 메타 버스 공간입니다. 

MapBox 기술을 기반으로, 지구 전체에 디지털 그리드 레이어를 만들어 뒀습니다. 여기 타일 형태로 된 가상 토지에 투자할 수 있는 거구요, 가상 토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요나 위치, 수입 잠재력에 따라 가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물리적 토지와 1:1로 거의 동일하게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주요 위치에 미리 선점해두는게 좋겠죠!!

구매한 땅에는 본인 국가의 국기(다른 나라 것도 가능하다곤 하네요)를 세워둘 수 있습니다. 처음 본 이 땅은 미국땅이네요. 그리고 캐나다, 미국, 이탈리아 등등 여러 국가의 투자자들이 땅을 구매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빈 타일은 내가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구요, 750타일까지 한번에 투자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위쪽을 보시면 Map, Satellite, Heatmap이라고 지도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위에 첨부한 그림이 우리나라 지도 기준으로 순서대로 눌러본 건데요, Map은 말 그대로 우리가 평소에 알고있던 지도이고, Satellite는 위성이미지를 통해 본 사진입니다. 마지막 Heatmap은 마우스 클릭이 많았다거나, 거래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를 나타내는 것 같은데요, 밝게 빛날수록 더 핫한 지역이라는 의미입니다. 한국에서도 서울이나 부산이 가장 밝은 것을 볼 수 있구요, 저기 북한에는 평양이 가장 밝게 빛나고있네요!! 그리고 오른쪽에는 울릉도와 독도가 보이는데.. 가상현실이지만 독도의 소유권은 어느 국가가..?

한국 미국 일본 뭐 다양한 나라에서 구매한게 보이네요! 딱 독도가 있는 영역만 투자된 것 같구요, 그 근처 해역들은 비어있는 공간이 많았습니다. 이곳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투자한 애국자들도 있더라구요!

전세계인 접속하여 미국에서는 거의 어스2 광신도도 있다시피 한다는 곳에 이렇게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표식이 있으니 나름 또 애국심이 차오르네요ㅎㅎ 자 그럼 이게 어떻게 투자냐? 돈을 벌수가 있냐? 라고 생각이 드실텐데요, 이걸 보시면 눈이 휘둥그레질겁니다.

2021년에 들어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한국땅이 그동안 181배 올랐네요.. 그 위쪽에 Holy see는 바티칸 교황청이라고 하는데, 무려 1299배 상승했습니다.... 음.. 뭐지.. 그 옆은 생피에르미클롱이라도 해서 북아메리카에 있는 프랑스령 군도라고 해요. 그 다음은 미국이네요. 어째서 한국이 4등인가 싶은데 왠지 지금의 투자열풍을 타고 여기저기 입소문이 돌고있는건 아닐까 싶습니다. 이 가격에 사람들이 사냐구요? 글쎄요 이건 상호간 매매도 가능하지만, 빈 땅을 매매하는 것도 가능하구요, 빈 땅이 점점 줄어들수록 해당 국가의 땅값이 상승하기도 한다고 해요.

생각보다 여기저기 훑어보게 되었는데, 코로나때문에 여행을 너무 못갔죠ㅠㅠ 못가지만 너무너무 가고싶은 유럽!! 여긴 Heat Map으로 보면?! 넘나 예쁜것... 어디가 핫한 지역인지 딱딱 보이네요 영국은 거의 빛에 휘감겨있구요~

프랑스 파리라던가.. 문득 에펠탑은 어떻게되었나 들어가봤는데, 딱 에펠탑 토지영역은 영국에서 모두 차지했네요??ㅋㅋ 한 타일당 7.837달러로, 에펠탑이 위치한 곳의 땅값은 1,426달러입니다.(총 182타일) 이게 나중에 또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ㅎㅎ

그러고 프랑스 남부 니스의 해변가를 사고싶다는 생각에 확대해보는데.. 모나코 무슨일인가요ㅋㅋ 모나코 앞쪽에있는 해역까지 전부 먹고 들어갔습니다. 이건 아무래도 모나코가 워낙 부자가 많고 요트정박장도 많고 하다보니 이쪽 바다쪽까지 싸그리 먹고 들어간건 아닌가 싶네요ㅋㅋ

니스의 해변가도 핫하긴 마찬가지! 그치만 여긴 저기 바다까지는 아직 투자가 이뤄지진 않은 듯 보입니다. 휴 니스 바닷가 앞에서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만약 정말 어스2가 발전해서 VR과 같은 가상현실 속에서 전 세계를 구성하게 되고,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어서 니스 앞 바닷가에 내 가상 집을 만들 수 있다면?? 이정도면 100만원정도 투자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우리나라! 정말 신기하게도 회사 근처 동네까지도 확대가 되는 모습.. 여긴 아직 아무도 안사갔네요~ 한국도 많이 올랐다지만 전 아무래도 니스 바닷가가 계속 아른거려서 안되겠습니다~ 실제로 투자하려면 회원가입(이메일과 비밀번호 입력으로 즉시가입.. 뭔가 허술한듯 보이죠..?) 후 Credit card를 등록한 뒤에 구매하는 방식으로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시 출금하려면 계좌 등록이 필요해 보이는데, Trial period라고 시험기간이라는 글이 보입니다. 제대로 된 시스템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거의 묻어두는 돈이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어스2에는 추천인 코드가 존재합니다! 실제 토지를 거래할때 다른 추천인 코드를 작성하면 추천인과 본인 둘 다 구매금액의 5%를 Reward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개인간의 거래에는 유효하지 않고, 빈 땅을 구매했을 때만 가능하다고 해요!) 코드는 0XFXEVRHIN 이구요, 혹시 구매하실 계획이 있는데 추천인이 없는 분은 이용하시길..ㅎㅎ

※참고!!!!

어스2는 폰지사기의 일종이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폰지사기란, 다단계 사기행위의 일종으로 실제 투자수익이 없는데 새로 유입되는 투자자금을 투자수익이라며 돌려막다가 감당이 안되는 사태에 이르면 잠적해버리는 대규모 사기행위입니다. 외국에선 거의 맹신하다시피 어스2에 투자하는 사람들도 많다지만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