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뿌셔/동물의숲

동물의숲 초기화 리셋하고 처음부터 시작하기

by 오카이리 2020. 4. 7.

안녕하세요! 오카이리입니다.

 

 

이번에 모여봐요 동물의숲(모동숲)을 구매해서 바바이즈유를 잠깐 내려놓았는데요ㅋㅋ

조회수도 별로 안나오긴 하지만.. 퍼즐류 게임을 좋아해서 이건 공략 끝까지 갈 생각입니다ㅋㅋ

 

그건 그거고! 오늘은 동물의숲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트해보려 합니다.

 

동물의숲은 신기하게 실제 시간과 동일하게 흘러가는데요,

이건 시간적으로 낮에는 밝고, 밤에는 어두울 뿐 아니라 실제 계절에도 영향을 끼쳐요!!

지금은 한창 벚꽃이 만개할 시즌이라 동물의숲 내에서도 일반 활엽수들이 모두 벚꽃나무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동물의 숲은 한국인만 플레이 하는게 아니겠죠??

저기 남쪽나라는 지금이 추운 곳도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이 게임에서는 북반구, 남반구를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한국이면 북반구를 선택해야 게임 내 계절이 똑같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게임 내에서도 북반구를 선택하도록 먼저 추천하는데....

저는 남들이 하지 않는 남반구를 선택했어요ㅋㅋ

보통 하라고 하면 그거 하기 싫잖아요.. 나만그런가..

 

 

그랬더니 문제가.. 마침 벚꽃시즌이고, 벚꽃으로 만드는 아이템이 한창 난리인데.. 저만 그런게 없더라구요??

뭔가 혼자 외딴느낌이 들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 만큼

초기화 하고 다시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주일간의 플레이가 사라졌네요..

거기다 고래상어와 개복치도 잡았었는데.. 얘네들 두고가는 것도 참 마음이 아팠네요ㅋㅋ

자 그래서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는데,

이게이게 또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다만 마음이...ㅠㅠ

 

우선 하는 방법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우리 너구리 사장님에게 설명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게임 도중 - 버튼을 누르면 저장 후 종료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초기화면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최애 주민이었던 애플리케... 애플리케를 뒤로하고, 좌측 하단을 보시면 [- 각종설정] 이라는게 있습니다.

여기서 - 버튼을 누르면 너구리 사장님이 등장합니다.

 

[저장데이터 설정]과 [너굴보털 설정]에 대해 볼 수 있는데요, 우리는 [저장 데이터 설정] 부분을 보면 됩니다.

여기서는 [주민등록삭제]와 [설명해줘] 2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요,

[설명해줘]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너굴 사장이 설명해줍니다.

심각한 표정의 너굴사장님.. 

플레이어의 저장 데이터를 삭제하는 곳이라고 얘기합니다.

아까 선택할 수 있었던 [주민등록삭제] 버튼을 누르면 주민으로 등록된 사람이 삭제되는 거죠.

 

여기서 조금 헷깔릴 수 있는데요,

닌텐도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숲에서는 한 기기당 하나의 섬밖에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처음에 한 아이디로 접속해서 섬을 생성하면 그 아이디가 섬의 '주민대표'가 되는거죠.

그리고 다른 아이디로 접속하면 그 계정은 섬의 '주민'이 됩니다.

이곳 설정에서 삭제할 수 있는 데이터는 그 '주민'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는 거죠.

그러면 집, 저금, 마일과 다른 주민들을 포함한 너굴사장에게서도 아에 없던 사람이 되는 겁니다.

 

 

그러면 주민대표가 삭제되면 주민이었던 다른 계정이 다시 주민대표가 되는걸까요??

아래 너굴 사장님의 설명을 더 보시죠.. (약소름)

그러니까, 한마디로 말해서 주민대표만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주민으로 등록된 계정의 플레이어 데이터만 삭제가 가능하죠.

 

방법은 일단 닌텐도스위치 홈 메뉴에 있는 설정에서

데이터관리를 선택하고, 저장 데이터 삭제를 실행하게 되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을 실행하게 되면...

뭔가 어두운 배경에 축 쳐진 눈이 더 분위기를 잡는데..

제가 그동안 가꿔온 무인도 그리고 맘에 안들었던 주민들도 있었지만..

귀여운 캥거루 애플리케를 포함한 주민들 모두 제가 삭제한다는 거라니 뭔가 느낌이 이상하네요...

 

그래도 미운정 고운정이 조금 들은건지.. 후 그래도 북반구에서의 새로운 생활을 위해 어쩔 수 없죠..

아니 사장님 이해하지 않았어요.

섬은 삭제될겁니다.

다음에 만들 섬도 이 이름을 계승하도록 하겠어요.. 미안해 너굴...ㅠㅠ

 

 

데이터 삭제는 아주 간단합니다.

방금 너굴 사장이 설명해준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 게임들이 있지만 지금은 플레이 안한지 오래...

 

여기 홈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구요,

데이터 관리에 있는 저장 데이터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각 게임에 있는 저장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숲 저장데이터가 꽤 크네요 222MB라니!!

여기 안에 내 일주일간의 무인도 행적.. 우리 양 염소 호랑이 캥거루 사자가 살고있는 마시고싶었섬...

호랑이놈 제발 말끝에 쪼옥쪽좀 붙이지마 징그러..

염소야 너는 쫒아내려고 내가 많이 때렸지.. 근데도 다음날 선물주고 활짝 웃는 빙구같은 모습에 미운정 다들었지..

귀여운 애플리케ㅠㅠ 니이름만 기억한다야ㅠㅠ 폴짝!

 

잘가 얘들아ㅠㅠ

후 깔끔하게 보내버렸어요.

이제 새로 북반구에 있는 섬에 정착해서 벚꽃놀이도 하고~

귀여운 새 주민들 만날 생각에 벌써부터 두근두근하네요 하핫

다시 접속해보시면 게임 시작화면인 무인도 이주 패키지가 뜨면서.. 우리 콩돌이 밤돌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처음 시작하는 지형이나 주민, 과일을 원하는대로 선택하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이 필요없습니다.

 

왜냐하면 처음 섬에 도착하고, 주민과 과일을 확인하기까지는 자동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주민까지 확인하고 마음에 안들면 그냥 그대로 게임을 껐다 키면 다시 콩돌이 밤돌이를 카운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반 장난식으로 썼지만 뭔가 옛 주민들을 삭제해버리는게 묘하게 속상하더라구요...

꼭 다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만 초기화 한번 고려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