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뿌셔/동물의숲

모동숲 업데이트 / 늘봉의 원예점, 여욱 마켓, 미술품 전시실과 날짜 이벤트

by 오카이리 2020. 4. 22.

안녕하세요! 오카이리입니다.

 

오늘은 요즘 아주 인기몰이 중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모동숲) 업데이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3월20일 출시한 모여봐요 동물의숲, 1달여 시간이 지나고 대규모 업데이트가 바로 내일 10:00에 진행됩니다!

4월23일, 10시에 배포되는 무료 업데이트 버전은 Ver.1.2.0 이구요~

업데이트 방법은 별거 없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면 스위치가 자동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10시 땡 하고 하고싶은 분들은 접속할 때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라는 안내문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직장인은 그냥 와이파이 접속해서 독에 꽂아두고...

퇴근해서 보면 그냥 업데이트 완료되었다는 안내창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새로운 방문자와 박물관 확장]

1. 늘봉의 원예점

2. 여욱 마켓

3. 박물관 확장 - 미술품 전시실

 

[각종 날짜 이벤트 공개]

1. 지구의 날(4/23~5/4)
2. 근로자의 날(5/1~5/7)
3. 국제 박물관의 날(5/18~5/31)
4. 6월의 신부(6/1~6/30)

 

먼저 새로운 방문자들 부터 만나보시죠 :)

처음으로 소개해 드릴 새로운 방문자는 바로 늘봉입니다.

 

나무늘보 캐릭터 인 것 같네요ㅋㅋ

쓰고있는 모자는 분명 마을이장 모자라던가 새마을운동 모자라는 이름일게 분명해요...

늘봉이는 원예점을 하고있습니다!

우리 섬에는 기본으로 한가지 꽃이 피어있구요, 너굴상점에서 다른 종류의 꽃도 구매할 수 있었어요~

 

늘봉에게는 너굴상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꽃들도 판매하고 있구요,

새로운 식물로 낮은 나무 묘목을 판매합니다.

낮은 나무는 계절에 따라서 꽃이 피는데요, 마을을 장식할 때 유용할 것 처럼 보여요!!

여기서 한가지 궁금한 점이 생기는데...

최근에 가구 나무(흔들면 가구 아이템이 떨어지는 나무) 규칙에 대해 알게 되었고 포스팅 준비 중인데요,

이건 가구 나무 2그루, 벌집 나무 5그루 규칙에 추가로 돈나무(흔들면 100벨이 떨어지는 나무)가 랜덤배치 되는건데...

 

혹시나 여기에 낮은 나무가 포함된다면 함부로 심으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애써 가구나무 2개 찾아놓고 하루 2개씩 랜덤가구를 무제한으로 얻을 수 있게 해뒀는데,

낮은 나무들에 랜덤배치되면 안되니까요ㅋㅋ

이게 무슨이야기인가 하는 분들은 이 부분까지 정확히 확인해서 가구나무 포스트에 함께 작성할테니 참고해주세요!!

두 번째 방문객은 여욱입니다.

이 친구는 세상 사람 좋아보이는 늘봉이와는 다르게,

뭔가 얄미워 보이는 여우 캐릭터네요...?

 

섬에 있는 선착장이 어디 쓰이려나~ 싶었는데

이 여욱 마켓을 위해 만들어둔 곳이었나봐요ㅋㅋ

여기 배가 찾아오면 여욱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주 독특한 상품들을 판매하는데요,

너굴상점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색상이 독특한 가구를 구매할 수도 있고

그림이나 조각상 등 미술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미술품을 구매할 때는 아주 조심해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미술품이 진품인지 가품인지 판별해서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예요!!

무려 NPC가 사기를친다 이말입니다..ㅋㅋ 정말 동물의숲의 AI는 어디까지인지...

 

이전 버전 튀동숲에서도 이렇게 여욱이는 진품과 가품을 섞어서 판매했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진품과 가품에는 조금의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에 보이는 신비로운 조각의 경우, 진품은 머리가 뻗쳐올려져 평면이지만 가품은 동그란 모양입니다.

두 번째 거룩한 조각은 날개가 다른데요, 진품은 천사 날개이고 가품은 악마 날개입니다.

 

명화도 그림을 자세히 보시면 조금 다른 점이 보일텐데요,

씩씩한 명화에서 진품은 손을 펴고 있고, 가품은 오므려서 가위 모양이 되어 있네요

마지막 유명한 명화 모나리자에서는 손을 주목해 주세요.

진품은 오른손이 위에 있고, 가품은 오른손이 아래에 있습니다.

튀동숲에서는 그래픽 자체가 썩 좋지 않았던 편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섬세하게 진품과 가품에 대한 구별을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모동숲에서는 이렇게 확대해서 세밀하게 볼 수 있는 모드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으니,

실제 작품을 찾아보고 다른 점을 비교해 본다면 손쉽게 진품인지 가품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구매한 진품의 미술품들은 박물관으로 가져가서 부엉이에게 기증하면 됩니다.

만약 가품을 구매해서 가져갔다면, 위조품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며 기증을 못하게 됩니다...(되팔아도 똥값이겠죠)

진품을 제대로 사들고 갔다면 박물관에 기증할 수 있는데요,

미술품은 그러면 어디에 전시될까요??

 

세번째 업데이트 항목은 박물관 증축입니다.

미술품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실이 새로 오픈된다고 합니다.

처음에 박물관 지어졌을때도 안에 들어가보고 깜짝 놀랐는데.. 너무 넓어서..

여기 미술품 전시실까지 생긴다고 하니 신기하네요ㅋㅋ

 

다음 소식은 날짜 이벤트입니다!!

첫 번째는 지구의 날 이벤트예요~

지구의 날은 4월22일로,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지정된 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 전/후의 일주일간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정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모동숲 지구의날 이벤트는 4/23~5/4까지 진행됩니다.

사실 특별해 보이는 것은 없구요, 이 이벤트 기간동안에 지구의 날 기간한정 이벤트가 열립니다.

식물에 관한 활동(꽃 심기, 나무 심기 등)을 하면 마일을 대폭 지급해 주는 건데요,

보통 5배의 너굴 마일리지+ 퀘스트가 하나정도는 주어졌던 것 같은데,

이번 이벤트는 해당 퀘스트가 지구의날을 기념하여 식물 활동으로 고정된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생각보다 별거 없는 날짜 이벤트가 아닌가 싶..... 지구를 살립시다 여러분

 

 

두 번째는 근로자의 날 이벤트 입니다.

공식 근로자의 날은 5월1일이구요, 이때부터 해서 일주일간 이벤트 기간입니다!

마침 5월1일은 회사도 안나가고.. 아침부터 모동숲 즐길 수 있겠어요ㅋㅋ

이벤트 기간은 5/1~5/7 까지입니다.

 

이날 너굴사장에게 가면 근로자의 날 여행권을 선물해 주는데요, 이 여행권을 이용하면

마일여행권을 이용했을 때와는 다른 독특한 섬에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낯선 누군가도 그 섬에 와있다고 하는데.. 누굴까요 어딘가의 근로자일까요

 

영상에서 봤을땐 낮은 나무들이 미로처럼 형성되어 있는데, 저~기 고양이가 한마리 보입니다.

모닥불과 함께 있는걸 보면 그저 마일섬에서 나오는 여행 온 랜덤주민인 것 같기도 한데요...

낯선 누군가는 대체 누굴까요??

비밀은 당일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며칠 지나면 이제 국제 박물관의 날이 찾아옵니다.

기간은 5/18~31까지예요.

이건 정말.. 우리 아쿠아리움 가거나 어디 동물원 같은 곳 가면

스탬프랠리 찍는거 있잖아요..ㅋㅋ 딱 그런 느낌이네요!!

사실 박물관은 생각보다 너무 넓어서 기증만 했지 내부 관람을 주의깊에 해본 적은 없었죠...

쭉 한번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ㅋㅋ

 

그런데, 만약에 박물관에 기증한 생물이 하나도 없다면

그래도 스탬프랠리 이벤트가 오픈될까요??

일정 생물 이상이 있어야만 스탬프가 활성화 된다면, 지금부터라도 빨리 다양한 곤충, 물고기를 잡아서

박물관에 기증해 둬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친구의 섬에 갔을때도 박물관에 들러야할 상황이 생길 지도 모르겠어요ㅋㅋ

 

마지막은 6월의 신부.

6월에 결혼하면 행복해진다는 이야기에서 비롯되었다.. 라고 소개해 주셨는데,

보통 우리나라는 5월의 신부 아닌가요?? 이게 왜 나왔나 한번 찾아봤더니,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에 결혼식을 하면 덥고 땀나기 때문에 비수기에 해당되지만,

미국에서는 가장 인기있는 달로 손꼽히는게 6월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알콩달콩한 알파카 친구들이 결혼한다고 하네요... 짜식들...

파니엘의 촬영 스튜디오에 방문하면 리사, 리포 부부의 결혼 기념사진 촬영 이벤트가 열리구요,

둘의 기념 사진촬영을 도와주면 웨딩을 테마로 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방을 꾸미고, 두 선남선녀를 촬영하는 것이지요.. 나름 섬세한 작업

웨딩드레스나 턱시도, 부케 같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니 꽤나 재밌을 것 같네요ㅋㅋ

이렇게 4개의 날짜이벤트까지 소개해 봤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는데요, 타임슬립 하시는 분들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 했더라도,

본체 날짜만 각 이벤트 개최 날짜로 변경하면 이벤트가 열리지 않는다고 되어있습니다.

 

현실 시간의 이벤트 개시일 이후, 본체를 인터넷에 접속하고,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를 연동한 상태에서 소프트웨어를 기동해야만 이벤트가 오픈된다고 하니 혹시 타임슬립 하다가 해당 일자에 이벤트 오픈이 안되는 분이 있으시면 이점 유의해서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ㅋㅋ

그리고 너굴포트 마일 교환으로 여울이 콩돌이 밤돌이가 입고 있는 알로하 셔츠도 추가된다고 해요ㅋㅋㅋ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ㅋㅋ

 

업데이트 내용 중 어떤게 가장 기대되시나요??

저는 얼른 여욱 마켓에 가서 미술품 진품/가품 가려내보고싶네요ㅋㅋ

이상 모동숲 업데이트 소식이었구요, 검색해오신 모든분께 유익한 정보 되었으면 합니다!

 

*정보 및 이미지 출처는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www.nintendo.co.kr)

댓글